본문 바로가기

취미

갤럭시탭 S6 라이트(lite)로 스팀게임하기(스팀링크, 닌텐도프로컨트롤러)

집에서 가끔씩 누워서 스팀 게임을 즐기고 싶을때가 있는데, 

최근 영상시청, 독서용으로 구입한 갤럭시탭 S6 라이트(Lite) 로 스팀게임을 돌릴수가 있는지 테스트해봤습니다.

 

갤탭 S6 lite 사양으로는 아시다시피 스팀의 있는 어느정도 사양이 필요한 게임은 직접 돌리기가 어려운데

스팀에서 제공하는 스팀링크(SteamLink) 를 이용하여 스트리밍으로 내 PC에서 돌고 있는 스팀게임의 화면을 내 폰이라던지 태블릿에 송출해주는 방식으로 게임을 하는 것을 말하고, 당연히 원활한 인터넷 연결상태가 되어야만 가능합니다. 

갤탭S6 lite 가 게임하기에는 성능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니라서, 더군다나 스위치 프로컨트롤러(Switch Procontroller)와 호환이 될지 정확히 몰라서 의문이었는데 아래처럼 테스트를 해봤는데, 결론은 잘 되는군요. 

 

일단 제 방에 있는 PC의 스팀게임을 제가 자는 방에서 뒹구르면서 할 수 있는지가 궁금했고, 아래와 같은 조건으로 테스트 해봤어요.

 

-KT 기가 와이파이 사용

-갤럭시탭 S6 Lite wi-fi(5G 아님)

-스팀링크

-닌텐도 프로컨트롤러 연결 (별도 앱 필요없이 블루투스로 바로 연결됨)

-PC가 있는 방과 태블릿이 있는 방의 거리 약 5미터

-플레이해본 게임 서브노티카(Subnatuca), 오리와 눈먼숲

 

youtu.be/hv-9FdCM5d0

약간의 인식 딜레이는 있지만, 보시다시피 충분히 플레이 가능하네요. 단순히 영상을 송출하여 보여주는 개념이라 그런지 갤탭 발열현상도 없었고 배터리가 빨리 다는 것 같지도 않아요. 

 

외부에서도 기가 wife 와 연결될 수 있는 환경이 있다면 5G가 아니다 하더라도 어느정도 스팀링크를 돌릴 수 있을 것을 보입니다. 

 

※참고: 갤탭과 컨트롤러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블루투스 속도로 인해 인터페이스가 느리게 되는 경우가 있음.

이런 경우 C to C 케이블(데이터 전송되는)을 통해 갤탭과 컨트롤러를 연결하여 게임하면 훠얼씬 빨라집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