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OPIC

[오픽유잼] 오픽(OPic) 기본 기출 문제, 영화를 언제 보나요?

When do you watch a movie? 

 

 

"음 언제보냐고 묻는다면, 시간이 될때 본다고 말씀드려야겠네요. 

그러니까, 영화를 보는건 어느정도 집중이 필요해요 저한테는. 만약 영화를 완전히 집중하지 못하게 되면 결국 그영화는 재미가 없게되더라구요. 왜냐면 영화를 보는 건 그 새로운 세계에 완전히 빠져드는 경험이거든요. 

그래서 저는 약 2시간에서 3시간정도 완전히 영화에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있다면 영화관에 간던지 아니면 집에서 영화를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. 그렇지 않다면 저는 영화가 아닌 다른 활동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. "

 

 

"Well if you ask me when I watch a movie, I have to tell you when I get free time, I go to movies.

I mean...  for me, watching a movie needs a high-level concentration into the story. If I can not focus into the movie, I feel that I was not excited about the movie in the end after all.  Because watching a movie is like falling into the new world. 

So that only when I get fully 2 or 3hours free time, I'd go to a cinema or staying at home and try to watch a new movie. If not, I usually try to do something others not watching movies. "

 

 

오픽을 시험을 준비하다보면.. 위 질문과 같이 아주 사소해서 생각해보지 않은 기본 질문들이 많이 나온다.

이런 질문에 답하다보면 의외로 나에 대해 알게되는 경우가 있는데, 위 질문같이 '영화를 언제보지?'라는 질문은 일상에서 질문이 들어온다면 '뭐 이딴걸 물어?'라고 할 정도로 별 것 아닌것이지만 생각보다 답변해야할 얘기거리가 없어서 생각 하다보면 내가 영화에 대해 어떤 자세를 가지고 있는지 알게 되는 경우가 있다.

 

나는 이 질문에 답하면서, 내가 가지고 있는 취미중에서 영화라는 것에 대한 태도를 알게됐는데, 무슨말이냐면, 말 그대로 겁내 집중할 여력이 안되면 영화를 보지 않는다는 것.

생각해보면 영화를 보면서 감동받았던 경험이 많았기 때문에 새로운 영화를 볼때마다 그런 긍정적인 감정을 기대하게 되는 것 같다. 그런데 영화를 보면서 집중을 할 수 없는 경험을 한 사람들은 알겠지만, 몰입에 방해를 받게되면 아주 괜찮은 영화라도 내 스스로 그 영화에 대한 평가가 안좋게 되더라.

 

그렇기 때문에 생각해보면 나는(오픽 이 질문 때문에 이런 생각을 비로소 하게 됐다)  누구랑 영화를 보는지, 언제 영화를 보는지 어떻게 영화를 보는지에 대해 의외로 까다로운 기준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. 어색한 사람과는 왠만하면 영화를 보지 않는다. 예를 들어 회사에서 동료와 영화를 보게 되는 경우가 아주 가끔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내가 기대했던 영화를 보는것이 아니라 그냥 편하게 볼 수 있는 영화를 본다던지, 동료들과 좀 떨어져서 온전히 집중해서 본다던지 하는 식으로 말이다. 

 

[오픽유잼] 은 이왕 오픽 공부하는 김에 재밌게 해보자는 의미. 유명한 오픽 유투브 '오픽노잼'을 패러디.